메뉴

공연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I Vespri Siciliani - 성남

즐겨찾기 인터파크 예매 기타 예매
일자2022.06.18 ~ 2022.06.19
시간토일 15:00
장소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티켓R 7만원, S 5만원, A 3만원, B 2만원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국립오페라단 1588-2514

작품소개

국립오페라단 창단 60주년 기념 

국내초연 

 숭고한 자들의 기도, 가혹한 운명의 장난


시칠리아 섬의 저녁 기도

  

작곡 주세페 베르디

원작 가에타노 도니제티(Gaetano Donizetti)의 알베공작(Le duc d'Albe)

대본 샤를르 뒤베이리에(Charles Duveyrier), 외젠 스크리브(Eugene Scribe)

배경 1282년 3월 30일 시칠리아 팔레르모 <시칠리아 섬의 만종> 사건

초연 1855년 6월 26일 파르마 국립극장(Teatro Regio, Parma)_이탈리아어ver.

구성 전 5막

언어 이탈리아(한국어/영어자막)

 

 

베르디의 오페라 중 가장 유명하고 웅장한 서곡을 가지고 있는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를 국내 초연한다. 프랑스 만국 박람회 측에서 박람회 개최 기념 오페라로 의뢰받아 만들어진 이 작품은 3천여명의 프랑스인들이 학살당한 ‘시칠리아 만종 사건’을 주제로 하여 프랑스에서는 환영 받지 못했으나 13세기 시칠리아가 프랑스의 혹독한 지배를 참지 못하고 1282년 부활절 저녁기도를 알리는 종소리를 시작으로 반란을 일으켜 부당한 침략으로부터 승리하였다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작품으로 애국의 여운이 남기는 5막으로 이루어진 대작이다. 이번 작품은 오페라 전문지휘자로 세계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마에스트로 세바스티안 랑 레싱이 지휘하고 2016년 국립오페라단 정기공연 오페라 <오를란도 핀토 파초> 개성있는 해석으로 사랑받은 파비오 체레사가 연출을 맡는다. 

 

  

   ​ 

시놉시스

프랑스에 점령된 이후 대항하던 시칠리아 공녀 엘레나의 오빠는 희생되고 아리고 등의 시칠리아 인들은 서로 힘을 모아 프랑스를 물리칠 방도를 강구한다. 엘레나와 아리고는 프랑스 세력에 대한 복수가 끝나는 날 결혼을 약속하며 저항 계획을 세운다. 

 

프랑스 총독 몽포르테는 예전에 헤어진 여인이 자신의 자식을 낳아 키웠다는 편지를 받고 그 아들이 시칠리아 저항군의 중심인물 아리고라는 것을 알게 된다. 군인들을 시켜 아들을 데려오게 한 그는 아리고에게 자신이 친아버지임을 밝힌다. 그 사실에 충격받은 아리고는 조국애와 부정을 그리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한다.  

 

시칠리아 저항군은 동료인 아리고에게 무도회에서 몽포르테 총독을 암살할 계획을 알린다. 아리고는 번민을 거듭하다 결국 총독에게 정보를 누설하여 암살 시도는 실패하고 그의 동료들은 체포된다. 몽포르테 총독은 아리고에게 자신을 아버지라고 부르면 그의 동료들을 모두 풀어 주겠다고 약속한다. 아리고는 그 제안을 거부하지만 동료들이 사형장에 끌려가는 것을 보고 절박해진 그는 총독을 향해 아버지라고 외친다. 총독은 기뻐하며 엘레나 공녀와 자신의 아들 아리고의 결혼을 선포하고 시칠리아의 평화를 천명한다.

 

결혼식 날이 되어 엘레나는 꽃다발을 선물하며 결혼을 축하해 주는 친구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하지만 엘레나와 아리고의 동료들은 이 결혼식을 기회로 삼아 연회에 모인 프랑스 세력을 일망타진하려 한다. 마침내 결혼식 종소리를 신호로 시칠리아 인들은 결혼식장에서 프랑스인 세력을 습격하며 피의 대참사가 벌어진다. 

 

   ​ 

프로덕션

지휘 세바스티안 랑 레싱 Sebastian Lang Lessing

연출 파비오 체레사 Fabio Ceresa

무대 티치아노 산티 Tiziano Santi

의상 프란체스코 본디 Francesco Bondì

안무 마티아 아가티엘로 Mattia Agatiello

조명 마선영

 

 

출연

 

엘레나 서선영​, 김성은  

아리고 강요셉, 국윤종 

몽포르테 양준모, 한명원 ​

프로치다 최웅조,​ 김대영  

베튄 유명헌 

보드몽 박의현 

니네타 신성희  

다니엘리 조철희 

테발도 최성범 

로베르토 김석준 

만프레도 이요섭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노이오페라코러스

코드공일예술연구소

 

 

 

 

*공연 진행에 따라 상기 출연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 ​ 

예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