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사말

오페라단 공연중 한장면
오페라단 공연중 한장면
오페라단 공연중 한장면
오페라단 공연중 한장면
오페라단 공연중 한장면

아름다운 세상,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모두를 위한 오페라

국립오페라단(1962년 창단 / 2000년 재단법인 독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오페라단으로서 국내 오페라 발전을 선도하며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오페라를 제작, 레퍼토리화 하여 관객들에게 오페라 최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페라가 자주 개최되기 힘든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지역순회 오페라>로 문화확산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함께 중소 시·군의 문화예술 회관을 찾아가서 오페라를 선보이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미래 오페라 무대의 주인공을 발굴하는 <성악콩쿠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학교오페라>를 통해 국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국립오페라단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사장 인사말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로 가득한 삶,
국립오페라단이 늘 동행하겠습니다.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서정진
약력보기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 셀트리온 회장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서정진 펜사인

안녕하십니까?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서정진입니다.

국립오페라단은 창단 이래 음악과 예술, 오페라를 사랑하는 관객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1962년 창작오페라 <왕자호동>으로 창단 공연을 가진 국립오페라단은 그간 유럽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세계적인 오페라와 민족의 정서를 담은 창작오페라를 선보여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세계 오페라 무대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수준 높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고 도전적인 무대가 펼쳐질 때마다 관객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박수가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한 원동력입니다. 오페라와 함께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로 가득한 행복한 삶, 국립오페라단이 늘 동행하겠습니다.

새로운 반세기 역사를 향해 더 힘찬 도약을 꿈꾸고 있는 국립오페라단은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을 넘어 세계인이 공감하고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오페라 제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오페라를 이끌어온 지난 58년간의 의지와 열정을 이어받아 더 큰 감동을 전하는 오페라,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국립오페라단이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오페라와 함께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로 가득한 행복한 삶, 국립오페라단이 늘 동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장 겸 예술감독 인사말

오페라로 행복한 세상,
소통하는 국립오페라단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국립오페라단 이사장 서정진 사진없음
약력보기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박형식 펜사인

안녕하십니까?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 박형식입니다.

국립오페라단을 사랑해주시는 관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국립오페라단은 오페라로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모두에게 친숙한 오페라는 물론 그간 국내 무대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없었던 소중한 작품,
그리고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한국 오페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보다 친근하게, 그러나 예술적 깊이가 있는 오페라로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우리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국립오페라단의 행보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