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재양성프로그램

인재양성 프로그램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세계 무대를 꿈꾸는 차세대 오페라스타, 국립오페라단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

세계 무대를 꿈꾸는 차세대 오페라스타를 발굴하는 자리로서, 예선과 본선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걸쳐 대상 수상자(1명)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700만원을 수여하며 대상에서부터 동상까지 4명의 수상자를 가립니다.

수상자들에게는 국립오페라단이 개최하는 정기공연 및 지역공연, 학교오페라 등 다양한 기획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2018년부터는 세아이운형문화재단 후원으로 해외콩쿠르 본선 진출 시 항공권을 지원하는 등 재능 있는 젊은 성악가들이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본선 : 2021년 7월 중 예술의전당(예정)

오페라 스튜디오

젊은 음악인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오페라 전문인에게 필요한 음악, 연기 전문지식과 소양들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공연할 수 있는 과정을 통해 한국의 우수인재를 발굴하여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해외 극장들과 교류기회 제공 및 해외 진출을 도모합니다.

아울러 오페라를 사랑하는 일반인을 위한 오페라 클래스 및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들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성악 아카데미, 지휘아카데미, 연출 아카데미, 각종 마스터클래스, 오페라 클래스 등 운영

2021년 3월 개설 (예정)

국립오페라단 오디션

국립오페라단의 정기공연을 포함한 지역공연, 학교오페라 등 다양한 공연의 출연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등용문입니다.

학연·지연을 떠나 오로지 실력으로 국립오페라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21년 3월 중(예정)